tour

순이엔티가 전 세계에 스페인 마드리드를 알린다.

tourmon 2023. 8. 14. 06:10
반응형

국내의 숏폼 스타트업 순이엔티가 마드리드 관광청에서 진행하는 22억 원대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을 수주했다고 지난 8월 8일(화요일) 밝혔다.

 
우선, 개인적으로 숏폼도 생소하고 순이엔티라는 업체도 생소한다. 우선 숏폼(Short-form)은 말 그대로 짧은 길이의 영상 콘텐츠를 뜻하는 말이며, 틱톡(Tik Tok)으로 시작되었다고 한다.
 

순이엔티(Soon-ent)는 글로벌 쇼트영상 플랫폼인 Tik Tok을 기반으로 하는 종합 미디어 기업으로 광고, 매니지먼트, 제작, 콘텐츠 기획 등 전 분야에 걸쳐 사업을 진행한다고 한다.

 
지난 1월 마드리드 관광청은 스페인의 수도 마드리드를 글로벌 관광도시로 만들기 위한 대행사 마케팅 입찰 공고를 하였었다.


전 세계에서 많은 기업들이 참여하였는데 한국의 순이엔티가 아시아 국가(대한민국, 인도네시아, 중국,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6개국) 전역에서 스페인 마드리드를 홍보·마케팅을 대행하기로 결정되었으며, 기간은 2023년 8월부터 2024년 8월까지 1년이다.
 

순이엔티 대표는 "마드리드 관광청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수주는 숏폼의 글로벌한 영향력을 증명하는 좋은 사례이며, 한류의 글로벌 사업 확장성을 보여줬다"라며 "현재 전 세계 많은 국가의 도시에서 숏폼을 이용하는 글로벌 홍보를 예의 주시하는 상황이며, 순이엔티는 몇몇 국가의 도시를 위한 제안을 진행 중이다.


이런 활동들을 통해서 MCN 사업에 대한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해 보겠다"라고 전하고 있다.
 

순이엔티
출처 zdnet

 
순이엔티는 ‘ONLY IN MADRID’라는 테마로 마드리드 현지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틱톡, 인스타그램, 유튜브, 도우인을 이용하여 마드리드 관광청, 마드리드 시, 순이엔티의 공식 SNS 플랫폼으로 송출할 예정이다.


나아가 넷플릭스와 쿠팡플레이 등 OTT 프로그램 제작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아시아 6개국 셀럽, 방송인 및 크리에이터 섭외와 스페인 마드리드 홍보대사 선정도 고려하고 있다. 이를 위해 순이엔티와 마드리드 관광청은 스페인 프로축구리그인 라 리가와 파트너로 23~24 시즌 경기 VIP 관람 및 축구 박물관 투어, 마드리드 골프 투어, 마드리드 3대 미술관 투어, 마드리드 5성급 호텔 및 미슐랭 레스토랑 미식 투어, 와이너리 투어 등 기존에 마드리드 관광과는 차별적인 색다른 경험을 준비하고 있다.
 

순이엔티 해외사업본부 본부장은 "순이엔티의 숏폼 영상에 대한 이해도와 기획과 촬영 광고, 매니지먼트로 국내외 다양한 글로벌 캠페인 진행 경력이 높이 평가되었고, 특히 2022년 자사 대표 크리에이터 중 케지민 등이 참여한 스페인 라 리가 축구 리그 언박싱 캠페인이 이번 수주에서 크게 유효했다고 본다"라며 "기존 국내 크리에이터뿐만 아니라 해외 현지 크리에이터와의 계약도 병행으로 진행 중이다"라고 설명하였다.
 

마드리드 관광청 담당자인 Yolanda Perdomo는 "스페인 마드리드는 문화, 예술, 그림, 미식을 시작으로 근거리의 중세시대 분위기의 옛 고성과 와이너리, 골프 등이 잘 갖춰져 있어 최근 서유럽 국가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관광지중 하나이다"라며 "마드리드의 아방가르드한 개성과 현지 문화유산 및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아시아 관광객들의 수요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여행지임을 홍보하겠다"라고 말했다.


마드리드 관광청에서 진행하는 이번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은 스페인의 마드리드를 전 세계에서 충분히 인정받는 관광도시를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이다.
 

스페인 마드리드
출처 bing

 
 
2024년까지 총 1,500만 유로를 투입하여 미식, 럭셔리, 문화, 예술, 골프, 허니문 등 다양한 스타일의 여행 목적지로 홍보하면서 장거리 여행객을 유치하는 게 목표이다.


미국과 캐나다를 시작으로 대한민국, 중국, 일본, 중동, 중남미, 동남아시아 등에서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순이엔티는 2018년부터 숏폼 시장에 진출하여 크리에이터 섭외와 광고집행 그리고 촬영 및 기획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스타트업이다.


2019년 틱톡 코리아에서 최초로 지정한 미디어랩 사와 MCN파트너사로 2023년 5월 기준 약 7천여 개의 숏폼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경력이 있다.

 
2018년부터 2022년까지 4년간 틱톡 파트너 콘퍼런스에서 국내 틱톡 MCN 1위로 선정됐으며, 2020년에는 틱톡 해시태그 챌린지 부문도 수상한 바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