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ur

롯데마트 창립 26주년 기념 사케 출시되다.

반응형

롯데마트 창립 26주년 기념하는 가성비 사케가 출시되었다는데, 바로 ‘시치겐 후린비잔 준마이’이다. 하쿠슈 사용, 준마이 다이긴죠 방식으로 만든 최상의 준마이라고 한다.

 

일본청주(사케, 22도 이하)는 제조 방법에 따라서 2가지로 구분된다. 첫째는 그냥 만든 청주 - 보통주(普通酒)이며 두 번째는 일정한 기준에 맞춰서 만든 청주 -특정명칭주(特定名称酒)이다.

 

​준마이와 다이긴죠는 이 특정명칭주의 일종인데, 특정명칭주 중에서 양조 알코올(醸造アルコール)을 쓰지 않고 오직 쌀과 누룩, 물만을 사용해서 만든 사케에는 '純米(준마이: 순미)'라는 말이 앞에 붙는다. 그리고 긴 조주(吟醸酒)는 세마이부아이(정미도) 60% 이하로 해서 만든 사케이다. ( *정미도: 정미 전 현미의 무게 대비 정미된 백미의 무게 )

다이긴조주(大吟醸酒)는 세마이부아이 50% 이하로 만든 사케이다. (현미를 반 이상 깎아낸 쌀로만 빚었다는 것으로, 그만큼 가격도 비싸다.) 즉,  준마이 다이긴조는 일본 사케 중에서 가장 사치스럽고 고급스러운 방법으로 만들어진 사케이다.

 

 

시치켄 후린비잔 준마이
출처 sommeliertimes

롯데마트 창립 26주년 기념하기 위해 탄생한 가성비 사케 ‘시치겐 후린비잔 준마이’ 모습

 

‘시치겐 후린비잔 준마이는 롯데마트가 국내 1호 사케 디플로마 차진선 소믈리에와 함께 동서양을 막론하고 모든 음식과 어울리는 사케를 찾아 테이스팅 후 선정한 제품으로 특히 한식과 일식에 함께 즐기기 좋다고 한다.

 

또한, 인터내셔널 와인 챌린지 사케 준마이 부문 금상 등 2017년부터 7년 연속으로 수상한 이력과 쿠라 마스터는 3년 연속으로 수상하면서 품질 또한 인정받고 있다.

 

‘시치겐 후린비잔 준마이는 일본 야마나시현 카이코마가타케산의 정수하쿠슈와 쌀을 사용하여 빚은 사케로 준마이 다이긴죠 양조 방식으로 만든 최상의 준마이라고 한다. 천도복숭아 풍미와 상쾌한 산미, 그리고 귀리, 견과류를 연상시키며 입 안 가득 퍼지는 감칠맛이 드라이하고 깔끔하게 마무리된다.

 

나라셀라 영업담당 이사는 "롯데마트와 가성비 사케를 국내에 선보이기 위해서 일본을 오가며, 수개월 동안 개발한 사케를 선보이게 되어 영광이다”라, “이어지는 2탄으로는 일본에서 유행하고 있는 스파클링 사케를 준비하고 있으니 기대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하고 있다.

 

한편 ‘시치겐 후린비잔 준마이는 전국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보틀벙커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