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룩(KLOOK)이 팬데믹 이전과 대비하여 3배 이상 성장하며 연간 총거래액이 4조 원을 돌파하였다.
2023년은 팬데믹 이전인 2019년 비교하여 거래액이 3배 성장하며 역대 최고의 실적을 달성하고 있다.
이에 클룩(KLOOK)에서는 오는 9월 22일(금요일)까지 120억 원 상당의 특가 및 경품 이벤트 진행한다고 하며, 9명에게는 아시아 여행경비 전액을 지원한다고도 한다.

코로나 앤데믹으로 전환되고 여행수요가 회복되면서,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은 창립 9주년을 맞이하게 되었는데 2023년에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고 지난 9월 8일 밝혔다.
전 세계가 코로나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완전하게 회복되지 않은 상황임에도 클룩은 코로나 이전인 지난 2019년과 비교하여 3배의 성장을 기록하며, 올해 연간 총거래액으로 이미 30억 달러(약 4조 원)를 돌파하였다.
클룩 CEO 겸 공동 창업자인 에단 린(Ethan Lin)은 “클룩은 여행 회복 초기 단계의 제한적인 항공편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여행상품으로 놀라운 성장세를 기록하였다”라며 “오는 2024년 항공시장이 완전히 회복되고 여행 수요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는데, 클룩은 더욱 다양한 경험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여 액티비티 전문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다”라고 전하고 있다.
클룩이 지난 7월 아시아 태평양지역의 12개국에서 실시한 ‘트래블 펄스(Travel Pulse)’ 설문조사에서, 아시아 태평양지역의 MZ세대 중 85%가 여행 중 특별한 경험과 관련된 체험 활동에 기꺼이 투자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집계되었다.
또한, MZ 세대 10명 중 9명은 여행상품 예약 전에 온라인 리뷰 확인 및 SNS 여행 콘텐츠 추천에 의존한다고 밝혔으며, 여행을 떠나는 주된 이유 중 하나로 ‘SNS 업로드’로 대답한 응답자도 87%였다.
클룩은 MZ세대 여행자들이 여행 시 ‘특별한 체험’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또한 이러한 경험을 SNS에 공유하고자 하는 욕구가 있다는 것을 확인하면서, 액티비티 전문 플랫폼으로서 전문성 강화에 더욱 힘쓰고 있다.
이에 따라 여행업계 최초로 소셜 미디어 중심의 나노·매크로 인플루언서 제휴 프로그램인 ‘클룩 크리에이터(Klook Kreators)’를 론칭하고 ‘소셜 트래블’을 기반으로 하는 여행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클룩은 창립 9주년을 맞이하여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협업을 강화하고 브랜드 최초로 소셜 콘텐츠와 사용자 생성 콘텐츠 기반의 온라인 세일즈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한다.
클룩의 COO 겸 공동 창업자 에릭 녹 파(Eric Gnock Fah)는 "클룩은 차세대 여행자들의 여행 계획과 즐기는 방식에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사실을 발견하고, 이들이 SNS에 공유할만한 여행 경험을 찾는 것을 돕기 위해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에 주목하고 있다”라며 “클룩 사용자와 전 세계 여행자들이 함께 만들어내는 짧고 몰입감 있는 콘텐츠를 통해서 세계 최대 소셜 트래블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이들의 여행을 풍성하게 만들 것이다”라고 전하고 있다.
한편 클룩은 연말 여행 시즌을 겨냥하면서 역대 최대 규모의 9주년 여행 페스티벌도 진행하는데, 지난 9월 8일부터 오는 22일까지 2주간 900만 달러(120억 원) 상당의 전 세계 특가 상품과 경품을 선보인다.
우선 전 세계 14개국 인기 여행상품을 특가로 판매한다. 많은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세계적인 테마파크인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입장권 1+1 혜택과 베트남 냐짱 빈원더스 30% 할인, 유레일 글로벌 패스 33개국 20% 할인,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 20달러 할인 그리고 도쿄 스카이트리 전망대 15% 할인 등등의 혜택들이 준비되어 있다.
클룩 여행상품을 최대 80% 할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인기 여행지 할인 바우처도 판매한다.
이는 액티비티, 숙박, 교통등 종류별 바우처를 선 구매하고, 나중에 여행 일정에 따라 필요 상품을 예약하는 방식이다. 해당 바우처로 상품을 예약하는 경우에는 여행 일정이 변경돼도 전액 환불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신나는 퀴즈 여행’이라는 퀴즈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일 진행되는 퀴즈 경품 이벤트에 3일 이상 참여하는 경우 100% 상품이 지급되며, 9명의 상위 점수 랭킹에게는 항공, 액티비티, 숙박 등 아시아 여행경비 전액을 지원한다.
또한 한국 여행객들에게는 일본, 대만, 홍콩 5%, 동남아 5개국(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필리핀, 인도네시아) 9%, 미주 및 유럽 7%, 중동지역 12% 등 지역별 액티비티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와 단독 제휴 행사로 오는 9월 10일부터 약 1개월간 카카오페이로 5만 원 이상 결제하면 전체 액티비티의 15%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tour'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후쿠오카 필수 여행지 체크해 봅니다. (52) | 2023.09.11 |
---|---|
아르헨티나의 아사도를 아시나요. (38) | 2023.09.10 |
인천공항이 2년 연속으로 세계 최고 공항 인증받다. (49) | 2023.09.10 |
삼성전자 광고로 도배된 뉴델리 공항 (5) | 2023.09.10 |
한강불빛공연이 뚝섬한강공원에서 펼쳐집니다. (30) | 2023.09.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