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ur

틱톡과 참여형 챌린지 진행하는 아시아나항공

반응형

아시아나항공이 기내방송 멘트를 틱톡(TIKTOK)을 통해서 한숨에 따라 하는 고객 참여형 챌린지 이벤트 통해서 MZ 세대들과 소통 강화에 나서고 있다.


동 챌린지 이벤트는 인천-로스앤젤레스 노선에 투입되는 A380의 매일 2회 운항을 기념하는 기내방송과 관련이 있다.

 

아시아나항공
출처 bing

  


아시아나항공이 틱톡을 이용하는 ‘한숨에 기내방송’ SNS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하는데, 처음에 들어을 때 무슨 한숨인가 의아해했는데, 한숨이 읽어내려야 하는 이벤트이다.


 
아시아나항공 ‘한숨에 기내방송’ SNS챌린지는 세계 최대 숏폼(Short-form) 동영상 플랫폼인 ‘틱톡’을 통해서 기내방송을 한 호흡으로 읽는 참여형 이벤트이다. A380 비즈니스 스위트 좌석을 배경으로 참여자들이 승무원 복장을 가상으로 착용한 후 기내방송을 11초 안에 읽으면 로스앤젤레스(LA)에 도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한다.


 
SNS챌린지에서 읽히는 기내방송은 아시아나항공이 오는 3월부터 로스앤젤레스 노선에 초대형 항공기인 A380을 하루 2번 비즈니스 스위트 클래스 이코노미 클래스까지 비교할 수 없는 편안함으로 승객들의 장거리 여행을 함께하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고 한다.


 
이번에 틱톡(TIKTOK)을 이용하는 참여형 챌린지 이벤트는 지난 2월 16일(금요일)부터 오는 3월 15일(금요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참여하는 방법은 아시아나항공의 ‘한숨에 기내방송’ 챌린지 필터를 통해 촬영한 영상을 본인의 틱톡 계정에 전체 공개로 업로드하면 된다고 한다. 아시아나항공은 챌린지 이벤트에 참여한 2명을 선정하여 애플워치 시리즈 9를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를 기획한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참여자가 직접 아시아나항공 승무원이 되어 기내방송을 읽으면서 기내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라며, “앞으로도 MZ세대 트렌드에 맞춰 소통하는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하고 있다.

 

틱톡
출처 bing


 
또한, 아시아나항공은 인천-로스앤젤레스 노선 A380 매일 2회 운항을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우선 아시아나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APP)을 통해 인천공항 출발 로스앤젤레스 노선 항공권에 적용 가능한 50,000원 할인 쿠폰코드를 증정한다. 동 쿠폰은 오는 2월 29일(목요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쿠폰의 탑승 유효기간은 오는 3월 1일(금요일)부터 4월 30일(일요일)까지이다.


 
그리고 글로벌 여행 플랫폼인 ‘KKday’와 제휴한 관광상품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현지 인기 관광지인 레고랜드, 씨월드. 시티투어 탑승권 등을 8%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아시아나항공 승객 전용 할인 쿠폰을 오는 3월 15일(금요일)까지 발급한다. 동 쿠폰은 오는 6월 30일(일요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상품 결제 시 아시아나항공 전용 할인 코드를 적용해 할인받을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3월 1일(금요일) 부로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는 로스앤젤레스 노선에 495석 규모의 초대형 항공기인 A380을 하루 2대 투입하여 일일 공급 좌석수를 최대로 늘리면서 고객 편의 확대를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