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ur

서울빛초롱축제와 광화문 마켓 시즌 2 소식입니다.

반응형

서울관광재단에서는 2024년 새해를 맞이하여 ‘서울빛초롱축제&광화문광장 마켓’을 시즌2로 재단장하여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즌2는 지난 1월 1일부터 오는 1월 21일(일요일)까지 운영된다.

 

화이트홀
출처 travel info



2023 서울빛초롱축제와 광화문광장 마켓은 지난 2023년 12월 15일(금요일)부터 오는 2024년 1월 21(일요일)까지 38일간 진행되고 있으며, 개장 이후 12월 31일까지 이미 212만 명이 방문했으며, 광화문광장 마켓은 동 기간 98만 명이 방문하고 8억 3,000만 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역대급 인기를 끌고 있다.


 
2023 서울빛초롱축제는 새해를 맞이하여 미디어쇼를 추가 및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3 광화문광장 마켓은 입점 상점들을 리뉴얼하여 새로운 상품들로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대우주, 완전 전체성, 지구를 표현하는 360도 입체 구 형식의 화이트홀(White Hole)에서는 지난 1월 1일부터 오는 1월 21일까지 매일 오후 9시 50분부터 10시 정각까지 다채로운 프로젝션 매핑 콘텐츠인 ‘새해 미디어 쇼’가 진행되고 있다.

 

서울빛초롱축제
출처 travel info


 
2023 서울빛초롱축제와 광화문광장 마켓 전경

 


미디어맵핑 쇼는 서울빛초롱축제의 주제인 SLEEPLESS 서울의 밤(White Night in Seoul)을 주제로 도시, 사람, 자연을 상징하는 다양한 영상이 상영된다. 또한, 2024년을 주제로 서울의 현재와 미래를 상징하는 미디어아트 작가의 작품도 상영될 예정이다.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이하여 서울빛초롱축제에 참여하는 국내외 관광객 대상으로 다채로운 신년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지난 1월 2일(화요일)에는 오후 6시부터 10시 사이 정각마다 ‘복을 뽑아라’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했는데, 축제 만족도 설문조사 참여 후 2024년 행운 키워드를 뽑고 키워드에 맞는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로, 종합안내소 인근에서 진행되었다.



이어 1월 4일(목요일)부터 1월 8일(월요일)까지는 온라인 이벤트 '너의 소원을 말해봐'가 진행된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seoullanternfestival)에서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 게시물 댓글에 다섯 글자로 새해 소원을 적으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프티콘 경품이 제공된다.
광화문광장 중앙에 위치한 체험존에서도 새해를 맞아서 나만의 빛초롱, 행운 복권 만들기와 같은 신규 특별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광화문광장 마켓
출처 travel info


 
2023 광화문광장 마켓 전경

 


오는 1월 12일(화요일)까지 진행되는 ‘나만의 빛초롱’에서는 본인이 원하는 색의 종이로 등(燈)을 만드는 만들기 체험이 진행된다. 오는 1월 13일(수요일)부터 21일(일요일)까지 운영 예정인 ‘행운 복권 만들기’에서는 미리 디자인된 미니 카드에 신년 소원을 적어 행운 복권을 만들 수 있다.


 
광화문광장 마켓도 시즌2 콘셉트에 맞춰 일부 조형물 및 입점 업체들도 교체된다.
복주머니 등 새해를 상징하는 조형물로 기존 마켓 부스의 크리스마스 장식을 대체하고, 소원트리 이벤트의 소원카드도 새해를 상징하는 모형으로 교체된다. 광화문광장 마켓의 인기 포토존인 ‘광화 트리’ 또한 새해 인사 문구로 새롭게 꾸며지면서 신년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