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ur

티웨이항공 멤버십이 인기몰이중 이라고 하네요.

반응형

티웨이항공의 멤버십 프로그램인 '티웨이플러스'가 지난 2월에 출시하면서 한 달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한다.
 

티웨이플러스
출처 travelinfo

 
 
티웨이항공의 구독형 멤버십인 '티웨이플러스' 출시 한 달을 맞이하면서 가입자 수 증가로 나름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지난 3월 22일(수요일) 밝혔다.

 
여러 번 탑승해야 마일리지나 포인트가 차곡차곡 쌓여가는 일반적인 항공사의 마일리지제도나 포인트 제도와는 좀 차별화된 ‘티웨이플러스’는 구독을 하는 즉시 다양한 혜택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어서 소비자 입장에서는 효용성 높은 멤버십 제도라고 하는데, 현재 이러한 구독형 멤버십에 대한 특허 출원을 이미 마친 상태라고 전하고 있다.

 
2023년 2월 22일에 전격 출시된 ‘티웨이플러스’ 가입자 수의 추이를 보면 출시 2주 만에 1,000명을 돌파하였고 약 1개월이 지난 지난 3월 21일에는 약 1,500 명에 접근하는 등 티웨이항공의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구독형 멤버십에 대한 관심이 반영되면서 꾸준하게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한다.

 
멤버십은 고객들은 여행 성향에 따라서 라이트, 베이식, 프리미엄, 프리미엄플러스 등 4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다.
 
종류별 멤버십 비용은 아래와 같다. 여기서는 '본인+동반 1인'에 대한 비용을 소개해 본다.
라이트 - 6개월 , 35,000 원 ( 월 약 5,833 원 )
베이식 - 1년 , 99,000 원 ( 월 약 8,250 원 )
프리미엄 - 1년 , 209,000 원 ( 월 약 17,416 원 )  
프리미엄플러스 - 1년 , 399,000 원 ( 월 약 33,250 원 )

 
모든 멤버십 가입자들에게는 기본 혜택으로 구독료의 최대 97%를 적립해 주고, 사전 좌석 구매 무료, 항공권 할인 쿠폰 제공, 얼리버드 프로모션에 대한  우선 참여권을 제공하고 상품 종류에 따라서는 온라인 여정 변경 수수료 면제 혜택, 부가 서비스 할인, 전용 체크인 카운터, 크루 클래스(Crew Class) 무료 체험 등등의 다양하고 폭넓은 혜택도 제공된다고 한다.

 
티웨이항공 측은 소비자들의 ‘티웨이플러스’ 상품별 가입 비율을 보면 프리미엄 상품이 가장 높은데, 이는 단순하게 저렴한 가격보다는 실속을 추구하며 전략적인 소비를 원하는 최근 트렌드가 반영된 결과라고 해석하고 있다.

 
이와 아울러 ‘티웨이플러스’는 멤버십 가입 시 선택 사항으로 동반 1인을 추가하여 함께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하는데, 여행 갈 때마다 동반인을 다르게 지정할 수 있어서 회원 입장에서는 상당히 유용한 제도이다. 전체 ‘티웨이플러스’ 가입자 중에서 약 절반이상이 동반인 추가 옵션을 선택하고 있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동반인 변경이 가능한 옵션은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내용인 것 같아서, '티웨이플러스'내용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인 것 같다. 

 
티웨이항공에서는 멤버십 ‘티웨이플러스’ 출시를 기념하기 위하여 오는 3월 31일(금요일)까지 가입하는 경우 구독 기간 30일을 연장해 준다고 한다. 그리고 오는 5월 31일(수요일)까지 추천인 이벤트를 통해서 비즈니스 세이버 항공권 2매 등 푸짐한 경품도 지급된다고 하는데, 멤버십 구독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들은 티웨이항공의 ‘티웨이플러스’ 공식 사이트를 참조하면 될 것 같다.

 
티웨이항공에서는 “차별화된 멤버십 제도를 통해서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시키고 충성 고객층을 더 넓게 확보하면서 경쟁력을 높여 나아가겠다”라며 “가성비는 물론이고 더 나아가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인 가심비까지 모두 아우르는 티웨이항공만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다”이라고 전하고 있다.

반응형